의료기기전자민원시스템 이용 안내입니다.
대민서비스 향상을 위한 전자민원는 인터넷으로 직접 민원을 신청하여 발급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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질문내용 :전자민원이란 무엇인가요?
답변내용 :국민건강과 직결된 의료기기 관련 정보를 국민과 기업에게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온라인 민원 시스템을 의미합니다. 전자문서를 이용한 온라인 민원 결과 발급 및 전자 발급체계 등을 구축하였습니다. 전자민원을 신청할 경우 실시간으로 민원 진행 상황을 알려드리기 때문에보다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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질문내용 :전자민원에서는 무엇을 할 수 있나요?
답변내용 :전자민원에서는 인터넷을 이용하여 의료기기에 관련하여 민원신청 및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. 향후에 의료기기에 관련해서 계속적으로 추가될 예정입니다. 또한 정보마당에서는 제품정보, GMP심사현황, 법규정보, 적용규격정보, 의료기기해당여부정보, 신개발허가도우미, 시험검사기관지정 현황, 안전성정보 내역을 조회 가능하고, 보고마당에서 임상경과/종료보고, 이상사례보고, 회수계획보고 및 종료보고, 재심사보고, 재평가보고, 실적보고 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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질문내용 :이곳을 이용하면 어떤 편리함이 있나요?
답변내용 :One-stop 처리를 위해 구비서류 전자화 기능을 제공하며 진행상황 조회 및 처리결과를 SMS(문자메세지), E-mail(전자우편)등을 통해 받으실 수 있습니다. 온라인 및 오프라인 양쪽으로 신청된 민원의 처리결과 및 허가(신고) 필증을 전자적으로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- 민원의 진행상황 실시간 제공- 맞춤용 상담서비스 제공- 민원절차 및 사무정보에 대한 안내 제공- 관련법령을 확인하고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- 민원접수의 온라인 서비스 제공- 관련시스템을 통합한 단일 서비스 제공- 민원신청의 전자화를 통한 문서량 감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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질문내용 :민원처리 기한이나 방식 등 어떤 부분이 달라집니까?
답변내용 :기존에 방문민원 접수 하시던 것을 온라인을 통하여 민원신청을 하게 됨으로, 무방문과 무대면 민원신청이 가능합니다. 민원처리기한은 기존의 방문민원과 동일하게 적용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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질문내용 :제조원이나 원료제조원 등을 최신자료로 업데이트가 가능합니까?
답변내용 :항상 최신자료를 유지하도록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할 예정이며, DB로 관리함으로 DB에 없는 제조원들을 수시로 모니터링하여 최신자료를 유지하겠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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질문내용 :민원인이 제출한 기술문서 등의 보안은 어떻게 처리가 됩니까?
답변내용 :민원인에 대한 보안에 대항하는 문제는 비공개로 처리가 되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