의료기기 민원신청안내 입니다.
대민서비스 향상을 위해 인터넷으로 직접 민원을 신청하여 발급받을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. 전자인증/서명, 전자지불 및 보안체계를 통하여 안전하게 민원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.
-
질문내용 :민원신청을 어떻게 하나요?
답변내용 :
민원신청은 회원 로그인 후에 민원신청이 가능합니다.
- 01. 회원가입
(개인사업자, 법인사업자)01. 회원가입
(개인) - 02. 로그인
- - 개인회원(회사직원) 위임 부여
- 03. 민원안내 및 신청
- 04. 수수료납부
- 05. 민원접수 및 면허세 납부통보
- 06. 면허세 납부
- 07. 허가(신고)증 출력
민원식약 -
질문내용 :어떤 민원을 인터넷으로 신청이 가능하나요?
답변내용 :
- - 의료기기제조업허가
- - 의료기기제조(수입)업허가
- - 의료기기제조(수입)업변경허가
- - 의료기기제조(수입)허가
- - 의료기기변경허가
- - 의료기기제조(수입)신고
- - 의료기기기술문서등의심사(변경심사)
- - 의료기기기술문서등의심사(임상자료심사)
- - 의료기기기술문서등의심사(기술문서심사)
- - 의료기기영업의휴업·폐업등신고
- - 시험용의료기기확인서
- - 의료기기임상시험계획변경승인
- - 의료기기허가증등재발급
- - 의료기기품목취하
- - 의료기기임상시험계획승인
- - 의료기기영문증명
- - 의료기기사전검토
- - 의료기기동일성검토
- - 의료기기임상시험기관지정 신청
- - 의료기기임상시험기관 변경신청
- - 의료기기시험검사기관지정
- - 의료기기시험검사기관변경지정
- - 의료기기경미한변경(허가변경)
- - 의료기기제조(수입)인증
- - 의료기기변경인증
- - 의료기기경미한변경(인증변경)
- - 의료기기질의
-
질문내용 :수수료는 어떻게 납부하나요?
답변내용 :
민원신청 후 수수료 납부를 인터넷을 통해 전자지불 가능합니다.
민원신청 수수료- - 지불방식 : 계좌이체, 카드납부
- - 지불절차 : 수수료 납부대상 민원을 선택하고(여러 민원 선택도 가능) 공동인증을 하여 계좌이체 은행과 이체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지불하면 됩니다.
- - 지불상의 유의사항 : 지불 취소 및 환불이 가능하다. (단. 접수된 민원에 대해서는 지불 취소 및 환불이 불가능함으로써 유의바랍니다)
면허세 납부 수수료- - 지불방식 : 위택스
- * 수수료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전자지불 및 수수료 안내 페이지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.
-
질문내용 :면허세 납부는 어떻게 하나요?
답변내용 :
민원인은 전자민원을 통하여 면허세자진신고 후 면허세 납부가 가능(나의민원 > 면허세 납부)
기존방식- 면허세 납부통보를 받고 관련 시군구를 방문하여 고지서를 발급받아 납부하고 영수증을 식약처에 제출하시기 바랍니다.
개선방식- 민원인은 면허세 자진신고 통보 SMS 또는 문서로 통보받고 전자민원을 통하여 전자납부가 가능합니다.
-
질문내용 :구비서류 첨부는 어떻게 하나요?
답변내용 :
민원신청 화면을 이용하여 신청서 및 구비서류를 업로드할 수 있으며, 민원신청 이후 민원접수 이전에 신청서 및 구비서류를 수정이 가능합니다. 또한 수수료 납부 이전에 신청 취소할 수도 있습니다. 원본으로만 확인할 수 있는 서류들은 반드시 관련부서에 제출하셔야만 민원이 정상적으로 처리됩니다.
-
질문내용 :증명서 출력은 어떻게 하나요?
답변내용 :
민원처리가 정상적으로 처리완료된 민원에 대하여 증명서를 인터넷으로 출력가능합니다.
- - 허가/신고증 발급에는 워터마크 및 보안장치가 되어 있어 발급가능한 프린트가 제한적으로 제공합니다.
- - 민원발급은 1회에 한해서 가능함으로 주변장치를 확인을 하시고 출력하시기 바랍니다.
- - 출력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에러에 대해서는 재발급이 가능합니다.
-
질문내용 :민원신청 후 취소가 가능하나요?
답변내용 :
민원신청을 완료하고 수수료 납부 및 민원접수가 완료되지 않았을 경우에는 민원신청 취소가 가능합니다. 일단은 민원접수가 완료된 신청건에 대해서는 취소가 불가능합니다.